에코마이스터 남북 철도 테마주로 확실히 반등에 성공한 상승 추세
에코마이스터 폐기물 처리 설비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업체로 이번에도 남북 고위급 회담 소식에 발맞춰 남북 철도 테마주로 근 두달동안 고점에서 떨어지는 하향흐름에 점을 찍고 오늘 확실한 반등 성공을 보여주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오늘 조회 공시 요구서가 있었는데 그 요구 내용이 뭔가하고 살펴봤더니 주가급등에 관련된 조회공시로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답변시한이 정해져 있네요.
일단 남북 철도 테마주에 연관되어 있는 에코마이스터 최근 3거래일 거래량의 변화를 보면 지난 8월 9일 기준으로 놓고 분석해 보면은 10일은 10배 13일은 24배 14일은 오늘은 17배 급등한 대량 거래량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투자자별 매매동향도 마저 체크해 보면은 에코마이스터 외국인 순매도세 기관 순매수세 금융투자 순매도세 투신 순매수세 사모펀드 순매수세 기타법인 순매수세 내외국인 순매도세 개인 순매수세 기록과 함께 외국인 최근 3거래일 연속 순매도세까지 챙겨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단기 상승추세 정배열 추세 등으로 상승 강화 구간이 확실하게 보여주는 흐름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남북경협주인 에코마이스터 올 1월부터 현재까지 일봉차트를 간략하게 살펴보면은 지난 4월 3일에 바닥인 최저가 사천팔백삼십원을 기록했습니다.
그 이후 크게 두달 동안 전체적인 기울기는 상승추세로 4월 30일에 상한가 9천7백8십원 5월15일과 28일 상한가 만삼천오백오십원 그리고 5월 31일 최고가 만구천이백원을 기록한후 쭉 빠져서 지난 7월 23일에 바닥인 육천사백원으로 최저가를 기록한후 그 다음 방향이 아주 천천히 반등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5월 30일에 올 1분기 연결기준 실적공시를 했습니다. 이부분도 간략하게 요약을 해서 살펴보면은 남북 철도 테마주인 에코마이스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4% 감소한 34억원 영업손실 적자폭이 증가한 8억원 당기순손실은 적자폭이 대폭 감소된 3억원 시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8월13일) 4.27 판문점선언 이행과 3차 남북정상회담 준비 등의 재료가 살아 있는 남북경협 관련주인 남북 철도 테마주에 해당되어 있는 에코마이스터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종전 선언으로 이어질거라는 핑크빛 전망도 있지만 더 냉정한 입장에서 분석을 하는 것이 더 안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