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신제약 치매 정책 테마와 원격진료 확대 수혜주 급등으로 장중 상한가 기록
신신제약 오늘 강렬한 불기둥으로 장중에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해 전일대비 29.59% 상승해 일만일천삼백원을 기록해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아쉽게도 수익실현 매물로 무너져서 종가기준 23.28% 상승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그럼 여기서 신신제약 급등하게 된 원인이 되는 재료를 찾아보면 다들 아시겠지만 최근 정부에서 알츠하이머 진단 치매 환자 증가로 대폭적으로 예산을 증액시키겠다는 발표와 함께 연구 개발 사업에 1조원 투자 방침 그리고 여기에 의료 취약지에 살고 있는 치매환자나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에게 원격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된 사업은 본격적으로 내년부터 확대될 계획이라고 하니 시간을 갖고 이부분을 집중적으로 분석해보면은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두 개의 테마 수혜주인 신신제약 거래량부터 체크해 나가보면은 전일 대비 대략 10배 증가한 대량 거래량으로 일봉차트상 윗꼬리 달린 장대 양봉으로 몸통에 비해 윗꼬리는 짧은 편에 해당됩니다. 물론 장중에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했지만 만만치 않은 매물로 무너졌지만 분봉상 전체적인 단기추세는 상승추세로 여전히 괜찮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1월부터 현재까지 일봉차트 흐름을 크게 살펴보면은 신신제약 지난 1월 12일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해 종가기준으로 상한가 만삼백오십원을 기록으로 다음달 2월 9일 최고가 만사천칠백원을 기록이후 조정으로 횡보를 하다가 4월 13일이후 쭉 하락세로 이어져 지난달 7월 25일에 바닥인 최저가 육천육백십원 기록했습니다.
이후 치매 정책 테마주인 신신제약 횡보하다가 지난 8월 22일에 급등세로 구천이백사십원을 멋지게 기록한 이후 몇칠 누름으로 이어지다 오늘 드디어 굵은 장대 양봉으로 쭉 밀고 올라가서 주가 일만원대를 넘겼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도 확인해 보면은 한달 누적 기준 외국인 순매도세로 357만주 기관 19만주 순매도세 금융투자 1만주로 순매수세 투신 3만주로 순매수세 사모펀드 22만주로 순매도세 내외국인 6만주로 수매도세 개인 404만주로 순매수세 기록과 함께 외국인 최근 6거래일 연속 순매도세 기록과 함께 개인은 반전되는 순매수세까지 챙겨볼수 있습니다.
이번 올 2분기 연결기준 실적공시도 요약해서 봐보면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4% 증가한 173억원 영업이익 24% 감소한 12억원 당기순이익 15% 감소한 11억원 조금 아쉬운 시현을 한 신신제약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튼튼한 테마인 치매와 원격진료 확대 수혜주 이니깐요 특히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알츠하이머 진단 주장으로 치매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의료 혜택도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에 좀 더 관심을 가져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왜 신신제약 치매 정책 테마주에 연관이 되어 있는지도 체크해 보면은 경피형 약물 전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고 치매 완화 패치인 신신 리바스티그민패치를 이미 개발해 판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연루가 되어 시장에서 강렬한 불빛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달 7월 25일에 한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 브랜드 대상으로 신신파스 아렉스가 관절염 치료제 부문에서 또 대상을 받았다고 작년 기준 매출 일백억원치를 달성했다고 하니깐 쭉 관심을 가져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