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산업 3차 정상회담 준비 위원회 수혜주로 남북경협주 대장주으로 기록
이건산업 오늘 대북 특별사단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동안 평양에서 남북정상회담을 개최 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고 3차 남북정상회담 준비 위원회에 산림청장 참여 소식에 조림사업 관련주들 대북경협 테마주로 연루되면서 가격제한폭까지 30.00% 급등해 종가기준 상한가기준 27만주를 기록으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남북경협 대장주 이건산업 전일 대비 거래량이 대략 33배 대량 급증한 거래량으로 일봉상 수익실현 매물로 아랫꼬리가 만들어졌지만 이후 강한 매수세로 장대양봉으로 최고가 만오천육백원을 기록했습니다. 분봉추세상에도 단기추세 중기추세 모두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도 체크해보면은 남북경협주 이건산업 한달 누적 기준 외국인 순매수세로 25만주 기관 순매도세 261만주 금융투자 순매도세 252만주 사모펀드 순매도세 9만주 기타법인 순매수세 149만주 내외국인 순매수세 1만주 기록과 함께 최근 기관과 금융투자 4거래일 연속 순매도세 오늘 개인 129만주로 순매수세 기타법인 149만주로 순매수세 기록까지 확인이 됩니다.
3차 정상회담 준비 위원회 수혜주인 이건산업 올 1월부터 현재까지 전체적인 흐름을 간략하게 살펴보면은 2월19일에 바닥인 최저가 팔천사백원을 기록한 이후 반등해 다음달 3월 12일에 최고가 만천백오십원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다시 하락세로 4월 11일에 최저가인 구천칠십원을 기록을 한후 한동안 횡보를 하다가 5월 3일에 반등에 4일 종가기준 점상한가 15일 만육천이백원을 경신하고 다시 조정세로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28일에 이건산업 장중 상한가로 상승추세가 이어지다가 다음달 6월1일에 최고가 이만이천구백원을 경신한 이후 전체적으로 하락추세로 7월 23일에 최저가인 만오백오십원을 기록한후 다시 상승후 횡보 상승 하락으로 이어지다가 오늘 수혜주라는 재료로 종가기준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지난 7월 10일에 단독 대표이사에서 박승준 대표이상 이길준 대표이사이로 변경된 남북 조림산업 테마주인 이건산업 연루되어 있는 다른 테마도 살펴보면 일단 남북경협 테마주 조림산업 테마주 온실가스 테마주 탄소배출권 테마주 리모델링 테마주 인테리어 테마주 등에 연관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 2분기 연결기준 실적공시도 요약해 보면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한 838억원 영업이익 증가한 6억원 당기순이익 증가한 7억원 호조 시현이 확인이 됩니다. 지난달 8월 27일 이건산업 연주의를 적용한 강마루 세라를 출시했는데 찍힘과 눌림에 강하고 편안한 느낌의 은은한 유럽 감성의 컬러을 입혀서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인테리어를 구현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어서 향후 매출을 기대해도 좋을 거라고 합니다. 아무튼 오는 18일부터 2박 3일로 남북정상회담이 개최된다고 하니 일단 남북경협주 재료는 다시 살아났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