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성바이탈 유커 테마주인 화장품 관련주여서 부각이 되고 있네요
현성바이탈 중국이 오늘부터 7일까지 국경절 연휴여서 유커 테마주인 화장품 관련주여서 급등세를 보이면서 바닥에서 붉은 장대양봉을 위로 멋지게 올리면서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해 종가기준으로 상한가 29.98%로 상한가 잔량 21만주를 기록으로 주가가 사천원대로 돌파해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분봉추세상엔 전형적인 하향 역배열 구간이여서 좀 시간이지만 정배열 추세로 전환되지 않을까 싶어서 좀 더 관심을 갖고 냉정하게 따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현성바이탈 거래량도 체크해보면은 전일 종가 기준 대비 대략 62배 급증한 대량 거래량으로 지난 9월 20일에 경신한 최저가 이천구백팔십오원에서 사천원대를 바라보면서 전진하는 급등세로 60일선을 뚫었고 120일선 부근에 도착해 곧 돌파할수 있을 거라고 봅니다.
중국 국경절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는 현성바이탈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분석해 보면은 한달 누적기준 외국인 12만주로 순매수세 내외국인 7천주 순매수세 개인 23만주로 순매도세로 외인과 개인이 주체를 이루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소기 판매 사업과 화장품 판매사업으로 유커 테마주이자 화장품 관련주에 연루된 현성바이탈 올 정초부터 현재까지 일봉상 차트 흐름을 전체적으로 살펴보면은 오늘 첫 상한가를 기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초부터 횡보세로 이어오다가 1월 29일에 최고가 오천구백육십원을 기록한 이후 하락과 횡보로 이어지다가 다시 하락세로 쭉이어지다가 4월 23일에 다시 최저가 사천이백삼십원으로 경신했습니다.
잠시 다시 살짝 회복되는것 같았지만 다시 두달간 하향으로 이어지는 역배열 추세로 이어져서 6월 20일에 삼천백오십오원으로 최저가를 경신한 뒤 몇일 조정으로 이어지다가 25일에 장중 27.30%로 급등세로 사천백오십원까지 급등시켜서 추세 흐름을 상향으로 반전세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삼일간 조정세를 보여주다가 유커 테마주인 현성바이탈 다시 위로 올리고 다시 5거래일 연속 하락후 다시 강한 급등세로 이틀간 유지되어 7월 13일에 최고가 사천구백오십원을 기록했습니다. 그 급등세로 잠시였고 다시 역배열 추세가 만들어져서 두달간 이어지다가 오늘 일주일간 중국 국경절 연휴가 시작됬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해서 종가기준 상한가까지 급등해서 일봉차트상 붉은 장대 양봉이 그려졌습니다.
화장품 테마주인 현성바이탈 올 2분기 연결기준 실적공시를 요약해보면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78% 감소한 16억원 영업손실 적자전환한 53억원 당기순손실도 적자전환한 66억원이라는 아쉬운 시현을 기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9월 10일에 증여 사유로 최대주주 신지윤 보유주식이 감소되어 지분율 3.13% 감소로 총 지분율 65.12%가 됬다고 공시한 것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