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이야기/종목 스토리

파인디앤씨 신기술 접이식 피난계단 첫 시공 소식에 이천원대 복귀로 상한가

지혜로운이의일상 2018. 10. 12. 15:48
반응형

파인디앤씨 지난 6일에 신기술로 인증된 접이식 피난 계단을 경기도 파주시 미형건축에서 시공했고 화재발생 대비 시연을 진행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시초가엔 최저가인 천육백삼십원을 기록했시지만 25분 이후엔 가격제한폭까지 폭등해 상한가를 기록했고 종가기준 상한가 29.97% 상한가 잔량 45만주 최고가 이천백이십오원을 기록하고 장을 마감됬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파인디앤씨 전일 종가 대비 거래량 1.6배 증가했고 일봉차트상 오늘 최저가에서 최고가까지 기록한 장대양봉으로 단기 이평선이 반등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천원대로 복귀한 파인디앤씨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체크해 보면은 외국인 15만주로 순매수세 기관 순매도세 37만주 금융투자 순매도세 37만주 기타법인 순매도세 2천주 내외국인 순매수세 4천주 개인 순매수세 23만주 기록과 함께 오늘 외국인 1만주 순매수세 기록까지 챙겨볼 수 있습니다.

올 2분기 연결기준 실적공시를 간략하게 요약해 보면은 파인디앤씨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감소한 181억원 영업이익 증가한 21억원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한 16억원 시현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재난화재 테마주인 파인디앤씨 올 초부터 현재까지 일봉차트 흐름을 간략하게 살펴보면은 첫 상한가를 기록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좀 더 구체적으로 봐보면은 정초부터 분봉추세상 상승추세인 정배열 추세로 1월 9일에 최고가인 사천백육십오원을 기록한 이후 조정으로 추세가 무너져 말경에 반등이 됬습니다. 그러나 2월로 들어오면서 다시 하락추세 저점이 점점 낮아지면서 5월 9일에 최저가 이천오백칠십오원을 기록했습니다.

 

이후 반등으로 이어졌고 6월 5일에 최고가 삼천삼백이십오원으로 장중 14.74%을 급등했으나 다시 하락 역배열 추세로 쭉 이어져 7월 25일 최저가 이천삼백구십오원 다시 경신했고 다시 횡보세로 이어졌으나 다시 하락해 이천원대가 깨져 일천원대로 전환됬고 오늘 호재로 상한가 다시 이천원대로 복귀에 성공해
했습니다.

 

 

국토부 인증 받은 신기술 접이식 피난계단 첫 성공 시공을 한 파인디앤씨 종전 액정표시장치제종업으로 주 매출처로는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한솔테크닉스 베스텔 알체릭 등 패널 모듈 및 BLU업체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신규 사업으로 옥외용 안전난간 및 접이식 피난계단 사업과 드론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니 향후 이 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일(11일) 파인디앤씨 자회사 파인에이디에스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드론 기술을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자사 수송용 드론 시연과 드론배틀월드컵을 진행해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처럼 LCD 부품 테마주 LCD소재 테마주 재난화재 테마주 드론 테마주 4차산업혁명 테마주 반기문 테마주 등등에 연관된 종목이니 앞으로 더 관심을 갖고 분석해 보면 괜찮을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