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에이텍 LPG차 사용제한 폐지주 수혜주 대장주 등극해 상한가 유지 중
대유에이텍 자회사 대유에스이가 차량용 LPI 저장용기제조 사업을 영위하면서 현대차와 기아차에 납품하고 있는데 어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LPG차 사용제한 폐지 등을 포함한 세부 로드맵을 밝히자 향후 일반인들도 누구나 쉽게 LPG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수혜 기대감이 장 시작한지 21분만에 최고가 천백십원까지 급등했습니다.
현재 LPG차 사용제한 폐지 대장주 대유에이텍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해 상한가 29.82% 현재 기준 오후 2시 48분 기준으로 상한가 잔량 132만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풀리지 않고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테마주에도 연관이 되어 있는데 이부분을 체크해 보면은 자동차부품주 정치인주 박원순주 대권주자주 대북주 조림주 정책주 등에 연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왜 대북주에 연관이 되어 있냐면 자회사가 경북 포천 산정호수로에 푸른산수목원을 주고 있고 63% 지분을 보유하며서 임업과 조경업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연루되어 있는 것으로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정책 수혜 대장주으로 등극해 풀리지 않고 상한가로 장을 마감한 대유에이텍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확인해 보면은 한달 누적 기준 외국인 순매도세 5만주 기관 순매수세 4천주 금융투자 순매수세 6천주 보험 순매도세 개인 순매수세 기록과 함께 외국인 최근 5거래일 연속 순매도세까지 체크할 수 있습니다.
대권주자주인 박원수주 대유에이텍 올 정초부터 현재까지 기록된 대량 거래량을 날짜별로 살펴보면 2월 8일 3,577만주 2월 14일 4,685만주 4월 25일 1,722만주 5월 4일 1,383만주 9월 4일 1,119만주 11월 9일 997주의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30일 최저가인 동전주 육백팔십이원을 기록한 이후 상승추세로 흐름을 유지하고 있는 대유에이텍 완연한 정배열 추세로 오늘 장시작부터 강한 매수세로 급등세를 시현해 일봉차트상 장대양봉과 대량 거래량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혜주로 부각 중인 대유에이텍 올 3분기 실적공시가 아직여서 2사분기 실적공시를 요약해서 체크해 보면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8% 증가한 2755억원은 지난 평균 분기 106% 상회한 수치이고 영업손실 61억원으로 적자지속으로 지난 3년 평균 -108억원 감소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현재 실적을 보면 아쉽지만 연관되어 있는 테마들을 봐보면 앞으로 기대를 더 걸어봐도 좋을 것 같으니 관심을 같고 지켜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가장 핫한 정책주인 재료주에 연루되어 있으니깐 조급하게 마음을 먹지 말고 냉정한 마인드 분석하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혜주가 될거라고 봅니다. 이제 지폐주로 됬으니깐 길게 가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