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알젬 의료기기주 펀드 지분 최대주주 삼성전자 여서 최근 상한가 경신 종목
디알젬 지난달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 새내기 종목으로 시장에 두각을 보이지 못했지만 이달에 들어와서 삼성벤처투자 펀드의 지분 보유 사실이 부각이 되면서 지난 12월 4일에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해 종가기준 상한가 29.98%로 장을 마감했고 그 다음 거래일도 상승세를 유지한 의료기기주 디알젬 오늘도 장시작한지 54분만에 최고가 52주 신고가 구천구백십원을 경신하다가 매물이 나와서 무너졌지만 다시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해 종가기준 상한가 29.88% 상한가 잔량 18만주를 기록해 벌써 이달 12월에 들어와서 두번의 상한가를 경신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엑스레이 완제품등의 ODM 계약을 맺고 있는 디알젬 삼성전자의 벤처캐피탈이 지분 투자를 진행한 것이 알려져 두번의 상한가를 기록을 했는데 오늘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있는다는 지정예고 공시가 장이 마감된후 공시가 됬습니다.
펀드 지분 최대주주가 삼성전자인 디알젬 현재 차트분석을 간단히 해보면은 주가가 20일선을 상회했지만 분봉추세상 단기 중기 역배열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단기적으로 반등 흐름이 나와서 20일선을 넘고 있으니 향후 기대를 걸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상한가를 경신하고 있는 디알젬 투자자별 매매동향을 체크해 보면 한달 누적 기준 외국인 순매도세 기관 순매도세 금융투자 순매도세 보험 순매도세 투신 순매도세 기타금융 순매도세 은행 순매도세 연기금등 순매도세 국가 순매도세 기타법인 순매도세 내외국인 순매도세 개인 순매수세 기록과 함께 최근 외국인 2거래일 연속 순매수세 기록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메디켈 진단용 엑스레이 시스템 전문사여서 의료기기 테마에 연루된 종목인 디알젬 시장 한편에선 삼성전자가 의료기기 사업을 확대하기 인수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어서 일단 시장에 이슈화되면서 연일 급등세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디알젬 한가지는 확실한 것은 펀드 지분이 삼성전자여서 주인이라고 할 수는 있겠지만 확실히 주주의 명의는 삼성벤처투자라는 것임을 확인할 수 있으니 이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방향으로 보면 인수가 아닌 파트너쉽 체결된 종목으로 간주하고 앞으로 살펴보면 괜찮은 종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