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진산업 수소차주 종전 선언 가능성으로 시장에서 북한 광물개발 수혜주 부각되고 있네요
아진산업 정책주인 수소차주 연관 테마주로 이미 시장에서 정부의 수소 경제 활성화 정책 수혜 기대주로 부각되어 지난 1월 21일에 종가기준 상한가 28.84%로 상한가 잔량 53만주 경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북미 정상회담 장소와 일정 발표 예정 소식과 종전선언 소식에 아진산업 북한 광물개발 수혜주로 급상승을 기록했는데 그 배경을 간략하게 살펴봐보면은 북한 함경남도 단천지역에 마그네슘의 원료인 마그네사이트광이 세계 최대 수준인 60억톤의 매장량으로 대략 2700조원어치 추정가치가 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해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료주 급등주인 아진산업 오늘은 대북주 남북경협주 남북 인프라주 북한 광물개발 수혜주 등의 재료로 강하게 상승으로 움직었는데 투자자별 매매동향 부분도 봐보면은 외국인 최근 3거래일 연속 대량 순매수세 행렬을 이어가고 있고 거래량도 전일 종가기준 대비 17배가 증가한 대량 거래량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윗꼬리와 밑꼬리를 단 몸통있는 양봉과 전형적인 정배열 모습도 확인이 됩니다.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종전 선언 가능성에 북한 대규모 광물 자원 개발 기대감이 커질거라는 분석에 수혜를 받게 될거라는 매력이 투자자 심리를 움직여 아진산업 27%대까지 급등했지만 이후 수익실현 매물에 의해서 16%대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수소차주 북한 광물개발주 등등에 연루되어 있는 재료주 아진산업 현재 전형적인 상승세로 단기 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60일 매물대 돌파 등이 확인이 되니깐 관심을 갖고 더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꼭 필요한 가장 중요한 광물인 희토류가 북한 내에 5천조원에 잠재적 가치가 있는데
자동차 경량화 핵심소재인 마그네슘인데 수혜주 아진산업 마그네슘 합금 판재 성형 및 접합에 대한 기술도 이미 확보해 두고 있기 때문에 더 기대를 걸어봐도 괜찮을 종목이라고 봅니다.
자동차 차체용 부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아진산업 정부에서 핫하게 추진하고 있는 수소 경제 활성화 로드맵이 있고 다시 북미 정상회담으로 북한 광물 개발 시장도 열릴거라는 기대감이 넘쳐나고 이는 종목이니깐 두루두루 꼼꼼히 분석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