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어소프트 위치기반 서비스인 LBS 테마주 갑자기 급등세 기록 중
지어소프트 오늘 장중에 갑작스럽게 급등해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해 이천이백칩십원을 기록한 위치기반 서브스인 LBS 테마주 대장으로 시장에 두각을 보여주었습니다. 급작스러운 움직임에 많은 수익실현 물량에 꼬리가 위아래로 만들어졌지만 일단 몸통에 비해선 걱정할 필요도 없고 아랫꼬리보다 윗꼬리가 더 긴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BS 테마 대장주인 지어소프트 오늘 전일대비 21.08%인 급등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거래량도 전일 대비 201배인 대량 거래량으로 일봉차트 거래량 부분에 장대 양봉이 우뚝 서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위치기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지어소프트 투자자별 매매동향도 요약해 보면은 한달 누적 기준 외국인 순매도세 기관 순매수세 금융투자 순매수세 기타법인 순매도세 개인 순매도세 기록과 함께 오늘 외국인과 내외국인 그리고 기타법인의 순매도세 기록까지 챙겨볼 수 있습니다.
분봉차트상에도 아직까지는 중기적으로 양호하지만 좀 무거워지면서 단기 상승추세도 조정의 마디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2010년에 정부가 모든 휴대폰에 GPS 장착을 의무화라는 방안으로 위치기반 서비스인 LBS 테마주가 정책 테마주로 시장에서 핫한 흐름을 보여준 이력이 있지만 작년부터 그리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지어소프트 올 1월부터 현재까지 일봉차트 흐름을 봐보면은 전체적으로 하향추세를 보여주고 있고 지난 5월 3일에 최고가인 이천사백십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6월 19일 바닥인 최저가 천오백팔십원으로 십자가 음봉으로 뚝 떨어진 후 다시 복귀했지만 오늘전까진 하락흐름을 멈추지 못한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공시를 살펴보면 지어소프트 특별한 것은 없지만 지난 사월이일에 사업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서 공동 대표 이사 오형돈 박승준 체제로 변경이 됬습니다. 그리고 올 1분기 연결기준 실적공시도 마저 살펴봐보면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1% 증가한 291억원 영업이익 흑자전환한 4억원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한 5천만원으로 호조 시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서비스 사업인 위치기반 서비스 사업 말고도 지어소프트 온라인 광고 미디어 사업 콘텐츠 사업 등을 영위해 오고 있는 업체로 최근 다시 회복을 해 줄거라는 기대감에 조금씩 안심을 하고 있지만 장기간 동안 이어지는 하락세에 많이 흔들렸던 종목이여서 이런저런 말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놓치 말고 좀 더 자세히 들어다 보면 매력을 찾을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