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은방울꽃 행복한 귀환으로 핀라드 국화 라고 하네요
    작은 화단 2018. 6. 4. 14:56
    반응형

    행복 순결 사랑 행복한 귀환 뜻을 갖고 있는 은방울꽃 북반구 온대 유럽과 북아메리카 그리고 중국의 동북 화북 지역의 해발 850~2500m지점에 자생하고 있고 군화초 산다리 등의 이름으로 불리고 있죠 식물 전체에 독이 있지만 달달한 냄새가 나는 다년생 초본으로 약재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임상적으로 환자를 안정시키고 숙면을 개선시켜 불안감을 줄어주는 진정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트릴로니이 함유되어 있어서 폐 순환을 증진과 세로토닌을 증가시켜 뇌 조직의 산소 섭취 및 뼈의 자생력을 증가시키는 효능도 있다고 해요 달콤함 쓴맛 성질과 함께 심장 근육 수축력을 감소시켜 심장 박동을 억제하는 효과 흡수 배설 이뇨 작용 높이 약 10~30㎝크기로 길게 뻗어 있으며, 길고 푸른 잎이 달린 하얀 꽃 모양의 하얀 꽃송이가 하나 둘씩 놓여 있죠 꽃은 작고 그윽하고 품위 있으며 향긋하고 그윽한 꽃 향기로 우수한 지성과 분재 식물로 작은 꽃송이 하나하나가 작은 방울로 늘어져 있어 관상 가치가 높아 핀란드 국화라고 하네요

     

     

    낭만적인 프랑스인들에게 사랑을 받고 총애를 받아온 은방울꽃 행복한 귀환 행복과 희망의 상징으로 여겨져서 매년 5월 1일 축제로 개최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국에선 수퍼 팬 숙녀의 눈물로 통한다고 해요  높이 약 10~30㎝크기로 길게 뻗어 있으며, 길고 푸른 잎이 달린 하얀 꽃 모양의 하얀 꽃송이가 하나 둘씩 놓여 있죠 꽃을 친지들에게 선물하면 행복한 신이 될거라는 전설도 있네요 또한 행복과 길함을 상징하고 있다고 해요

     

     

    작고 그윽한 꽃 향기로 꽃 향기를 즐길 수 있는 식물로 화분 식물로 화초로 재배할 수 있다고 해요 모든 꽃이 아래로 향해 꽃이 필 때 기간은 5~6월 과일은 7~9월 시기로 붉은 열매가 열리고 요염한 자태가 매우 매력적이라고 하니깐 꼭 구경합시다 차갑고 습한 환경 추위에 약하지만 토양에 대한 요구가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고 하네요 매우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다차근 줄기로 번식한다고 합니다

     

     

    충혈성 심부전 심방 세동 고혈압 신장염에 이용이 되지만 독성이 비교적 강해서 전문의가 없는 경우에는 복용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은방울꽃 혹 모르고 섭취했다면 배 앓이 구토 시선이 흐려지고 어지럼증 피부 발진 등의 중독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임상적으로는 때로 마비되고 현기증 경련 가려움증이 생기길 수 있으니 손으로 비비지 말고 더 이상 먹지 말고 함부로 물을 묻혀서는 사용하면 안된다고 해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