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용 관상용 약재용 그리고 경제성도 가지고 있는 식물
    작은 화단 2018. 6. 1. 11:22
    반응형

    섬세한 아름다움 순결함 등의 꽃말을 가지고 있는 부용 중국이 원산지이고 토양에 대한 요구는 높지 않아 척박한 토지도 생장할 수 있다고 하네요 꽃, 잎은 모두 약재용으로로 쓸 수 있는데요 그 활용예를 간략하게 봐보면은요 열을 가라앉히고, 열을 발산시키며, 붓기를 가라앉히고, 피를 지압하는 효과등이 있어서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목부분의 꽃이 아침 일찍 피어나고 새벽이 되면 꽃이 뽀얗게 피고, 오후에는 서서히 분홍 빛이 켜지고 저녁 무렵에는 짙은 색이 짙게 피어 있어 삼취 부용 아름다움을 표현되어지고 북방에선 늦가을 무렵 꽃이 시들어 떨어지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해 목부분이 누렇게 변하고, 목부리가 피어 꽃이 피어 저마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냥 관상용으로 이용되는 것이 아니라 경제적인 가치도 있다고 하네요 줄기 세포 섬유질이 39%함유하고 있어서 가죽 섬유을 유연하고 부드럽게 해주어서 옷감과 제지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식재료로 이용되는데요 탕에 넣고 끓으면 부드러운 식감을 내준다고 하네요

     

     

    뿌리 깊은 식물성 식물로 뿌리가 굵고 몸이 근질근질하여 촉촉하고 햇빛이 좋은 환경이며, 가뭄에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성품이 거칠고 토질이 좋지 않아 푸석푸석하고 통풍이 잘 되는 모래 흙에서 자라는 모래밭에서 자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통풍이 잘 되고 토질이 비옥한 곳을 선택하여, 특히 인접한 물에서 재배하면 더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늦가을에 꽃이 펴서 천림이가 음란물 이라고 불리고 있죠 꽃 피는 기간이 길고 꽃이 많으며, 다양한 품종, 꽃무늬와 꽃 모양의 수종에 따라 다양한 변화가 있어 좋은 관상 수종으로 뽑히고 있죠 빛의 세기에 따라 꽃 안의 화청소의 농도가 변화한다고 하네요 꽃이 아침에 필 때는 흰색 또는 주황색, 낮에는 빨간색 이렇게 해서 삼불홍색 이라고 칭하고 어떤 꽃들은 흰 꽃의 절반은 은백색이고 반은 분홍색 혹은 보라색 든 꽃을 원앙새 부용 이라고 불릴다고 하네요 최근에는 원예 기술이 발달한 덕분에 복색화 꽃을 기르고 오색 꽃술에 오색 줄무늬, 색동 무늬, 조각, 반점 등을 넣어 꽃을 더 오랫동안 음미할 수 있게 됬다고 하네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