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팔보반 (八寶飯) 중국 전통적인 단맛의 요리로 일명 약밥이 아닐까 싶네요
    음식이야기 2018. 6. 7. 12:07
    반응형

    만드는 과정을 알고 먹으며 더 맛있지 않을까요 요리를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서 좀 힘이 들겠지만 직접 행하지 말고 머리 속에서 요리를 한다고 가정을 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일명 상상의 요리를 해보죠 우손 찹쌀은 깨끗이 씻은 후 찜기에 푹 삶아 익힌 후 뜨거운 국물에 설탕과 설탕을 섞어 먹으면 된다고 해요

    어 이거 약밥이랑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죠 호호 팔보반 (八寶飯) 그릇에 기름을 두르고, 해바라기 씨, 건포도, 꿀, 대추를 얹어 놓아 보게요 찐 찹쌀은 조금씩 넣어 둔 뒤 반 시간 정도 두었다가 팥소를 넣고 두툼하게 썰어 놓고 밥을 듬뿍 넣어 냄비에 10분 정도 푹 끓여 밥을 짓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일반적인 팔 죽 외에도 다른 부위에는 납팔이, 섣달 팔팔, 초팔 두부를 먹는 풍습이 있다고 해요 익힌 찹쌀은 돼지 기름과 설탕을 넣어 중간에 푹 재운 뒤 찹쌀 가루를 얹어 놓은 뒤 찹쌀을 넣어 만든 납작한 약밥을 만드는 거죠

     

     

    소박하게 꾸미고 찐 듯한 향이 더 매력적인 향기가 풍겨져 나와서 더 입맛을 댕기는 음식이죠 숟가락으로 오그라뜨려 얇고 부드러운 팥소를 꼭 발라낸 것이 마치 선물 보따리를 푸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고 해요 부드러운 식감의 찹쌀이 돼지 기름과 팥, 과일이 섞여서 독특한 맛을 혼합되어 고소한 느낌 더 나게 해주는 음식이죠

     

     

    제일 작은 것은 조시 스몰 사이즈로 110g밖에 안되는데 이거 아마 1인분일 겁니다 다양한 팔보반 (八寶飯) 삶은 통조림류의 보물밥이며 밀봉하여 보관하는 것이 비교적 좋다고 해요 팔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20~30분 정도 끓여 준 다음에 음식을 덜어 푸짐한 요리를 맛보면 좋을 것 같아요

     

     

    모든 음식을 물에 적실 수 있으나, 먼저 겉포장을 하고 밥을 접시에 넣어 두고, 증기와 밥을 충분히 접촉한 후 보통 15~30분씩 찐 다음 상황을 봐서 정해야 한다고 해요 혹 집의 찜통이 겹쳐 있으면 솥 하나도 여러 그릇에 함께 찔 수 있다고 해요 혹 찜기가 없다면 전자레인지로 가열해도 된다고 해용 왜냐하면 다른 방식으로 가열해도 외관상 큰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요리로 이거 귀한 재료가 8가지 들어가 들어간더니 몸을 생각하고 먹으면 되겠죠 일단 주 메인 재료인 찹쌀이 위에 좋다고 하고 밤 대추 호두 등등의 견과류에 들어있는 영양분과 말린 과일류에 들어있는 각각의 영양소 그리고 설탕과 꿀로 양념을 마무리해서 더 전통적인 단맛을 더 올릴 수 있는 중국 전통요리 우리 나라에서  즐겨먹는 약밥과 같다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드네요 보기 좋은 음식 입에 넣으니 더 좋네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